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하남시는 13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 하남시는 13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는 13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지원센터 개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에 따른 것이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2023년 6월 경기도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도비 27억원을 확보하여 하남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에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세부적으로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위해 ▲토지·건물 매입(2023년 10월) ▲리모델링 설계 착수(2023년 11월) ▲리모델링 착공(2024년 3월) ▲고객지원센터 준공(2024년 4월) 순서로 공사를 진행했다.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는 1층에 ▲고객지원센터 ▲수유실 ▲홍보관이 들어서며 2층에는 ▲다목적 교육관 ▲고객 쉼터를 운영해 전통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은 2022년 3월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라며 "오늘 고객지원센터 개소를 계기로 더욱 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해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하남시는 동일 공모사업에 선정된 석바대상점가 고객지원센터 건립도 추진 중이다. 지난해 12월 토지 및 건물 매입을 완료한 상태로, 리모델링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금년 중 완공할 예정이다.
 

태그:#하남시, #이현재, #수산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